부산시(시장 박형준) 보건환경연구원은 시정 정책개발의 기초자료로 활용 가능한 보건환경 분야 전문 간행물인 ‘2021년도 보건환경 통계연보’를 전국 16개 보건환경연구원 중 최초로 발간했다.
이번에 발간된 ‘2021년도 보건환경 통계연보’는 지난 10년간 부산시 보건환경연구원에서 수행한 보건환경 분야의 주요 법정 시험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감염병 분야 통계 ▲식품·의약품 분야 통계 ▲환경 분야 통계 등 총 6개 항목으로 구성돼 있으며, 특히 보건위생 및 환경보전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통계에 대한 일반 시민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도표로 보는 보건환경연구원 통계’ 항목이 통계연보 전반부에 추가되었다.
보건환경연구원은 지난 60년간 민간 부분과 비교할 수 없을 만큼 많은 양의 보건환경 분야 시험검사를 수행하고 있으나, 그동안의 검사결과를 이용해 시정 운영에 필요한 기초적인 통계 자료를 제공하지 못하고 있었다. 그러나 이번에 연보를 발간하면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부산형 보건환경 정책 수립에 필요한 밑거름을 마련하였으며, 이는 시민들이 보건환경 정보에 더욱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조봉수 부산시 보건환경연구원장은 “이번 통계연보 발간은 전국 보건환경연구원 중 최초의 시도인 만큼,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는 계속해서 보강해 나갈 것”이라며, “시민들이 체감하고 만족할 수 있는 보건환경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직원 모두가 항상 열린 마음과 소통하는 자세로 임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