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재활용품 도외운반 지원사업 대상자 공모영세사업자 운반비용 2.000만원 지원 … 오는 8월 6일 마감
제주특별자치도가 2021년 재활용품 도외운반 지원사업 대상자를 8월 6일까지 모집한다.
이는 도내에서 발생하는 폐기물 중 재활용 가능한 자원을 도외로 운반하는 비용을 지원함으로써 영세 사업자를 돕고, 자원 활용을 활성화하기 위해서다.
신청 대상은 공고일 현재 도내에 사업장을 둔 업체나 기관(단체) 중 ①도내 폐기물 관련 업종 허가를 받은 사업자가 폐기물관리법에서 정하는 방식으로 재활용하여 도외로 운반하는 경우 ②재활용을 위해 공공기관과 협약을 체결한 경우다. 지원 규모는 총 2,000만 원이다.
관련 서류는 도청 홈페이지(입법/고시공고)를 통해 내려받을 수 있으며, 접수는 6일 오후 6시까지 제주특별자치도 생활환경과로 하면 된다.
제주도는 8월 중 동일사업 수행 실적, 재활용 기대효과 등을 심사한 후 9월 중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도청 홈페이지(https://www.jeju.go.kr/news/news/law/jeju.htm) 공고란을 참고하면 된다.
문경삼 도 환경보전국장은 “재활용품 도외운반 지원사업은 재활용산업 육성을 위해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 지원을 확대해 자원순환사회 구축에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