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김정섭 공주시장, 대한민국 교육공헌대상 수상

평생학습도시 재지정, 전국 최초 3대 무상교육 등 호평

곽금미 | 기사입력 2021/07/26 [17:36]

김정섭 공주시장, 대한민국 교육공헌대상 수상

평생학습도시 재지정, 전국 최초 3대 무상교육 등 호평
곽금미 | 입력 : 2021/07/26 [17:36]

 

김정섭 공주시장이 한국교육신문연합회, 뉴스에듀신문이 주최한 제9회 대한민국교육대상에서 교육공헌대상(평생교육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26일 시에 따르면, 이번 ‘대한민국교육대상’은 교육의 핵심 가치와 덕목을 전파해 인성교육과 교육 발전에 공헌한 이들을 포상하고 교육문화 확산과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와 국가발전을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당초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시상식이 열릴 예정이었으나 최근 수도권 코로나19 4단계 격상 등의 영향으로 시상식은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공주시는 평생학습도시 재지정, 유네스코 글로벌 학습도시 가입을 통한 글로벌 학습도시 네트워크 구축과 함께 시민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학습을 할 수 있는 읍‧면‧동 평생학습센터 구축 및 평생학습관 설치 등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전국 최초로 3대 무상교육을 실현하는 등 교육환경 개선과 장학 사업을 실시하고 아동‧청소년이 꿈을 키울 수 있는 공간과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공주기적의도서관’, ‘청소년 꿈 창작소’를 건립한 것도 호평을 받았다.

 

김정섭 시장은 “교육의 도시라는 명성에 걸맞도록 아동‧청소년들을 위한 미래인재 양성 교육정책을 더욱 확대 추진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해 ‘행복한 교육도시 공주’를 만들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