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부산 미래 성장 견인할 부산형 강소기업 27개사 선정

2021년 부산형 강소기업 인증서 수여식 개최

곽금미 | 기사입력 2021/07/15 [11:37]

부산 미래 성장 견인할 부산형 강소기업 27개사 선정

2021년 부산형 강소기업 인증서 수여식 개최
곽금미 | 입력 : 2021/07/15 [11:37]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올해 부산형 강소기업 27개사를 선정했다.

 

부산시는 7월 15일 오후 2시, 부산롯데호텔에서 부산형 강소기업(부산형 히든챔피언, Pre챔프, 히든테크 기업)으로 선정된 27개사를 대상으로 부산형 강소기업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시는 강소기업 육성정책으로 성장사다리 체계를 구축하여 중소기업이 글로벌기업(매출액 100억~1천억원)으로 단계별 성장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2022년까지 혁신 성장 강소기업 300개사 이상을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21년 부산 강소기업은 지난 3월에 사업공고를 통하여 기업을 모집하였으며, 발표평가 현장실태조사 및 최종선정위원회를 거쳐 ▲부산형 히든테크 기업 9개사 ▲부산지역스타(Pre-챔프) 기업 15개사 ▲부산형 히든챔피언 기업 3개사등 총 27개사가 선정되었다.

 

❶부산형 히든테크 기업은 직전년도 매출액 30~150억원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선정하였으며 산업용 밸브 생산업체인 우성밸브(주), 산업용 클램프 생산업체인 ㈜엠알테크 등 9개사가 선정됐다.

 

❷부산지역스타(Pre-챔프) 기업은 최근 3년간 평균매출액 50~400억원의 기업을 대상으로 선정하였으며 군사용 소화기 및 감지센서 생산업체인 ㈜아산정밀, Ni, Cr제거제, Wafer cleaner 등 정밀화학약품 생산업체인 유니스주식회사 등 15개사가 선정되었다.

 

❸부산형 히든챔피언 기업은 부산광역시 자체 강소기업 육성 프로그램으로서 직전년도 매출액 300억원 이상 달성한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선정하였으며, 기능성 도료와 페인트를 생산하는 조광페인트, 수소저장 고압용기를 생산하는 주식회사 엔케이에테르 등 3개사가 선정되었다.

 

이번에 선정된 기업들에는 R&D 기획 및 개발, 시제품 제작 등 기업의 필요에 맞는 맞춤 지원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사업별로는 ▲부산형 히든테크 기업에 2년간 연간 4천만원 이내 사업화 지원 ▲부산지역스타(Pre-챔프) 기업에는 첫해 기업성장전략 및 R&D기획(4천만원 이내), 2~3차연도에 R&D사업에 신청할 자격이 부여된다. 또한, ▲부산형 히든챔피언 기업에는 2년간 연간 9천만원 이내의 기술개발 및 마케팅 패키지 지원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박형준 시장은 “이번에 선정된 강소기업은 부산 경제의 미래를 이끌 원동력이다. 부산경제의 미래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혁신적인 기술개발과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는 주역이 되어주길 당부드린다.”라며, “부산의 중소·중견기업들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성장 단계별 체계적인 육성지원을 아끼지 않겠으며, 기업과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해 ‘기업하기 좋은 도시 부산’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