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화동 주민자치회(회장 박종주)는 지난 10일(토요일) 태화봉 일대에서 주민자치 위원과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등산로 환경 정비와 수목 식재 행사를 실시했다.
올해 경상북도 주민자치 활성화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추진한 이번 행사는건강한 지역사회 공동체 문화 형성과 지역 관광 활성화 차원에서 주민들의 다양한의견을 수렴하여 준비했다.
이 날 행사에서는 태화봉 등산로 이용객들과 지역민, 주민자치 위원들이 모여 조깅을 하면서 동시에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친환경 캠페인)을 실시하고 철쭉, 회양목, 단풍나무 등 400여 주를 식재했다.
이로써 태화봉 등산로 일대에 봄을 알리는 철쭉, 푸르른 빛을 자랑하는 회양목, 울긋불긋한 단풍나무가 자라나게 되면 아름다운 태화봉의 풍광에 더해 주민들의 볼거리, 즐길거리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박종주태화동 주민자치회장은 “소나기가 쏟아지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태화봉 등산로 환경정화 활동과 수목 식재 작업에 참여한 분들께 깊이 감사드리며,앞으로도 태화봉 가꾸기 행사가 더욱 활성화되어 태화봉을 찾는 등산객이 더욱 많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태화동 주민자치회는 이후에도지역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친환경 숲놀이 활동을 기획해 자연체험은 물론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문화를 지속적으로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