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인천북부교육지원청, 급식학교 대상 채식 표준 식단 및 교육자료 제공

이예지 | 기사입력 2021/07/13 [11:33]

인천북부교육지원청, 급식학교 대상 채식 표준 식단 및 교육자료 제공

이예지 | 입력 : 2021/07/13 [11:33]

인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혜경)은 학생들의 식습관 개선을 위해 단체 급식에서 활용 가능한 ‘채식 표준 식단 및 교육자료’를 개발하여 관내 82개 학교에 배부하였다.

 

해당 교육자료는 관내 영양교사 및 영양사로 구성된 ‘채식급식 운영 T/F팀’에서 개발한 자료로 ‘페스코 베지테리언(Pesco-vegetarian, 계란‧유제품‧어류 섭취 허용)’ 기준으로 운영되는 인천시교육청 채식 선택 급식을 기본으로 제작되었다.

 

이번에 제공되는 자료에는 영양 기준량이 충족된 채식 식단과 교육대상별(초‧중등 학생 및 학부모‧교직원)로 식생활 습관에 관한 내용이 수록되어 있어 학교에서 다양한 채식 식단을 좀 더 원활하게 구성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학생들이 채식 급식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여 채식 급식의 만족도를 높이는 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개흥초 영양교사 정경아는 “학교 실정에 맞게 효율적 활용이 가능하고 수요자가 만족할 수 있는 식단이며, 채식 식단으로 기후 변화 대응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혜경 교육장은 “기후 위기 대응의 일환인 채식 선택 급식은 지구 환경을 생각하는 일에 동참하는 것으로 지구 환경을 위해서는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