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병용 의정부시장은 5월 10일 오후 2시 LG헬로비전 나라방송 인터뷰를 통해 경기연구원 유치, 캠프라과디아 반환, 권역별 복합체육시설 설치,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운영 등 의정부시 2021년 하반기 역점 추진사업에 대해 밝혔다.
안 시장은 경기연구원 유치에 대해 경기연구원은 의정부시의 비전을 실현시켜 줄 수 있는 공공기관으로서 의정부시에 유치된다면 의정부시의 상징적인 정책플랫폼으로 관내 3개 대학과 연계한 평생학습도시의 상징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재명 경기도지사님의‘특별한 희생에는 특별한 보상’이라는 공정한 경기도 만들기 결정에 신뢰를 보내며 의정부시는 경기도 산하기관 이전 추진 대상 중 핵심기관인 경기연구원 의정부시 유치를 희망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캠프라과디아 도시개발 사업은 스포츠센터와 의정부2동주민센터 신축, 문화공원 및 체육공원 조성, 공동주택 건설 등으로 의정부시의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준공 시기는 2026년으로 계획되어 있다. 이 사업이 완료되면 개발이익에 따른 공공청사 기부채납 560억 원, 공원조성비용 지원 463억 원 등 공익환원 계획과 사업이익의 40%를 의정부시에 배분해야 하는 계획도 포함되어 있어 시 재정에 상당한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권역별 복합체육센터는 의정부시민 모두가 저렴한 비용으로 다양한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권역마다 수영장을 포함한 체육센터를 건립할 계획이다. 신곡권역에는 의정부시스포츠센터가 있으며 송산권역 민락복합체육센터를 2022년 하반기에 개관할 예정이며, 흥선권역 복합체육센터는 녹양역세권 도시개발구역 문화공원 안에 문화센터와 복합으로 조성할 계획이며, 호원권역 복합체육센터는 600기무부대 부지 내에 노인종합복지관과 복합화를 계획하고 있다.
의정부시는 이밖에도 테마를 갖춘 생활밀착형 체육센터로 녹양동 해오름 공원에 장애인의 우선 이용권을 보장하는 반다비 체육센터를 건립할 계획이며 원도봉산 입구에 엄홍길전시관, 산악체험관을 포함한 체육센터를 건립하고, 600기무부대 부지에 바둑전용경기장을 건립할 계획이다.
의정부시는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에서 지난 4월 15일부터 예방접종을 시작했으며 지난 5월 5일까지 약 1만4천여 분이 1차 접종을 마쳤으며 오는 5월 26일까지 1차 접종자를 대상으로 2차 접종을 실시할 계획이다. 시는 예방접종센터가 있는 공원에 계절에 맞는 꽃을 주기적으로 식재해 접종을 마친 어르신들이 꽃을 보며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코로나19 예방접종에 대한 우려에 대해 “저도 얼마 전에 아스트라제네카 1차 접종을 했는데 우려하는 백신 부작용은 극히 일부분”이라며 “본인이 감염되면 사랑하는 가족이나 주변 분들에게도 감염시킬 수 있으니 정부의 접종계획에 따라 반드시 예방접종을 받으시기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