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청년일자리지원센터, 온라인 면접 준비 끝!청년 면접 역량강화를 위한‘온라인 실전모의면접’진행
파주시는 지난 27일 ’청년 취업성공 프로그램‘ 참여자를 대상으로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대두하고 있는 온라인 면접을 체험할 수 있도록 ’제1회 온라인 실전 모의면접‘을 개최했다.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이용한 비대면으로, 참여자들 모두 참관해, 현직에 있는 인사 담당자와 2~3명씩 조별 면접 방식으로 진행됐다. 면접 진행 후 개인별 분석을 통해 즉석에서 ▲면접 노하우 ▲1분 스피치 방법 ▲면접태도 피드백 등 맞춤형 컨설팅이 이루어졌고, 우수 면접자에게는 시상했다.
온라인 면접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는 실전 같은 면접경험을 할 기회가 거의 없는데 이번 모의면접을 통해 객관적으로 자신의 역량을 진단해 볼 수 있었다는 평가가 이어졌다.
이번 실전 모의면접에 최우수를 받은 청년 어진우씨는 “온라인 실전 모의면접을 통해 부족한 부분에 대해 알게 됐다”라며 “실제 면접에서는 이번에 부족함을 느꼈던 부분을 보완하고 연습해, 잘 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황선구 파주시 일자리경제과장은 “청년들이 이번 온라인 면접 경험을 통해 자신의 역량을 확인하고, 부족했던 부분을 보완해 원하는 취업으로 이어지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성공적인 취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파주시는 올 한해 5번의 ‘온라인 실전 모의면접’을 운영할 계획이다. 두 번째 온라인 모의면접의 참여자는 4월 29일부터 5월 5일까지 모집(방문/이메일)하며, 5월 10일에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청 홈페이지(www.paju.go.kr) 또는 파주시 청년일자리지원센터(☎03-940-5102)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