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덕양구 창릉동(동장 이병영) 주민자치회는 지난 24일 창릉동 앵봉산(매봉) 산책길 발굴을 위한 산행(부제, 튼튼이와 동네 한바퀴)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창릉동 주민자치회에서 올 초부터 여러 차례 사전 답사를 통해 발굴한 동산동~앵봉산 산책코스를 주민들이 쉽게 오를 수 있도록 산행리본을 부착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또한, 산 정상에는 설치한 코스 안내판은 한 눈에 앵봉산 산책코스를 알아볼 수 있게 함은 물론, 앵봉산이 정상을 경계로 행정구역 상 서울시 은평구뿐만 아니라 일부는 고양시 관할임을 알림으로써 시민들에게 애향심을 줄 수 있는 상징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를 진두지휘한 임현철 창릉동 주민자치회 회장은 “은평구에서 출발하는 앵봉산 산책길 코스에 비해 창릉동에서 출발하는 산책길 코스는 잘 알려져 있지 않아 많은 주민들이 이용하지 못하고 있는 현실이 안타까워 이번 사업을 준비하게 됐다”며 “이번에 주민자치회에서 발굴한 앵봉산 산책길 코스를 보다 많은 주민들이 이용해 건강도 챙기고 동시에 애향심도 기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는 소감을 전했다.
아울러, 이병영 창릉동장은 “주민들의 건강증진과 여가활동을 위해 산책길을 발굴해 준 주민자치회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창릉동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주민자치회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