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범죄예방 호신술 교육 영상 유튜브 게시쉽게 따라할 수 있는 호신술 교육 영상으로 시민 위기대응력 지원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위기상황에 대한 시민의 대응능력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호신술 교육 영상을 제작해 안산시 유튜브 채널에 게시했다.
10분 분량의 영상은 안산시 유튜브 채널에 ‘쉽게 배우는 실전 호신술 따라해 보세요!!’라는 제목으로 게시돼 있으며, 시민 누구나 쉽게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호신술 동작, 강사의 조언, 참여자 인터뷰 등으로 구성돼 있다.
교육 강사는 안산시합기도협회 소속 관장이 참여했으며, 이들은 ▲손목에 잡혔을 상황 ▲뒤에서 끌어안을 상황 등 다양한 상황을 가정해 제작됐다.
시는 많은 시민이 보고 실제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채널을 통해 홍보할 예정이다.
영상 제작에 참여한 백승동 안산시합기도협회 부회장은 “개인별 차이는 있겠지만, 호신술은 자신감이 매우 중요하며, 반복적인 동작연습을 통해 실전 위기상황에서 신속히 빠져나올 수 있다”고 조언했다.
한편, 안산시는 ▲CCTV 및 비상벨 확대설치 ▲골목길 보안등 LED교체 ▲태양광보도조명 설치 ▲취약계층 안심벨 지원 등 시설개선 사업과 함께 성폭력 근절 온라인 캠페인 ▲호신용품 보급사업 등 다양한 시민참여 사업을 통해 올해 중 안산시를 전국최초 성폭력제로 시범도시로 선포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