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건강가정ㆍ다문화가족지원센터, ‘일상속’ 온라인 부모교육 실시간 쌍방향 소통으로 ‘코로나19 극복’ 위생 및 건강관리 방안 공유
구리시건강가정ㆍ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윤성은)는 21일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위생·건강관리교육을 온라인 원격수업 플랫폼을 활용하여 진행했다.
인번 교육은 코로나19 급격한 지역 확산세로 인해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사용 및 사회적 거리두기 등이 최고의 방역이 된 일상속에서 호흡기 질환과 위생관리 방법 및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영양성분을 알아보면서 강사와 참여자가 실시간으로 쌍방향 소통을 하고 질의응답 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가한 김모 어머니는 “온라인 부모교육을 통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병에 대해 경각심을 더 갖게 되었고, 호흡기 질환과 비말감염의 예방법과 관리방법을 체계적으로 배우면서 면역력 강화를 위한 영양성분을 알게 되어 가족의 위생·건강관리를 실천 할 수 있게 되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최근 코로나19 급격한 확산으로 ‘몸은 멀리 마음은 가까이’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라 우리가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일상으로 더욱 안전하고 안심할 수 있는 비대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