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홍성군, 지역관광가이드 ‘머물러’ 발대식

지역관광가이드 ‘머물러’ 양성과정 운영

곽금미 | 기사입력 2020/08/21 [10:37]

홍성군, 지역관광가이드 ‘머물러’ 발대식

지역관광가이드 ‘머물러’ 양성과정 운영
곽금미 | 입력 : 2020/08/21 [10:37]

   

홍성군은 20일 지역관광가이드 머물러의 발대식을 갖고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맞춤형 관광프로그램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

 

머물러는 머무르다의 의미의 머물과 사람을 지칭하는 의 합성어로 관광객이 우리 지역 홍성에 머무를수 있도록 도와주는 지역관광가이드를 지칭하는 용어다.

 

지역관광가이드 머물러는 지역의 모든 주민들이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재능을 기반으로 관광지나 관광상품, 체험프로그램 등 다양하고 새로운 형태의 개인별 맞춤형 관광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것으로 이를 통해 지역 관광 활성화 및 소득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역관광가이드들은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지역관광거점플랫폼 조성 관광분야 민관거버넌스관광통활성화 이동관광안내소 운영체계 관광안내체계 개선 등 홍성군의 관광품질 개선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발대식에는 서울 서촌지역의 마을관광안내와 아프리카 등 오지 탐험 관광 전문가인 설재우 대표가 개별관광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사례 특강을 진행해 지역관광안내자로서의 역할과 활동에 대해 배우는 자리를 가졌다.

 

사업을 맡은 행복한여행나눔 김영준 대표는 기존 관광지 중심 단체관광객 위주의 여행문화가 코로나19로 인해 개인 및 가족관광객 위주로 관광패러다임이 변화할 것으로 예상되며, 홍성군의 새로운 관광산업을 주도할 지역관광가이드 양성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