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청소년 의회 '의사봉 땅!땅!땅!' 발대식청소년 의원 위촉 및 군의원과의 토크 콘서트 진행
예산군은 지난 22일 청소년수련관 1층 비전홀에서 청소년의회 '의사봉 땅! 땅! 땅!'(이하 청소년의회)에 위촉된 청소년 의원 발대식을 개최했다.
청소년의회사업은 8월 22일부터 9월 19일간 청소년 의원으로 위촉된 중․고등학생 30명이 매주 토요일 5회간 군의원 토크콘서트, 청소년 정책, 법 이해, 예산편성 등 집중적인 교육 후, 예산군의회 본회의장에서 의회를 진행하는 사업이다.
특히, 청소년 의원들은 군과 군의회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다양한 체험과 함께 정책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을 전망이다.
조수경 청소년수련관장은 "선거권 연령 하향으로 청소년의 정책 참여가 가능한 환경이 마련됐다"며 "청소년들이 더욱 올바른 의사결정 및 정책에 참여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예산군청소년참여위원회 김민균(18) 위원장은 "내가 사는 예산의 정책에 참여하는 것은 군민으로서의 책임이자 권리라고 생각한다"며 "청소년참여위원회와 청소년 의회가 지역사회의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청소년 의회사업은 충청남도, 충청남도교육청이 공동 주최하고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에서 '2020년 충청남도 청소년 지역사회 변화 프로젝트'라는 주제로 공모사업을 추진하고,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실천해 지역사회의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청소년참여위원회가 제안한 '청소년 의회 사업'에 선정돼 추진한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