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는 4월 8일 민관상생협력 진주형 배달앱 출시일에 맞춰 카카오톡 채널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은 4월 7일부터 5월 5일까지 한 달 간이며, 카카오톡에 진주시 채널을 추가한 후 진주형 배달 어플을 설치하고 인증샷을 첨부하면 추첨을 통해 모바일 진주사랑상품권과 아이스커피 모바일 기프티콘을 총 213명에게 발송할 예정이다.
진주형 배달앱 운영 사업은 6∼12%에 이르는 일반 상용 배달앱 중개수수료를 2%로 낮춰 지역 소상공인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지난해 4월부터 계획된 것으로, 현재 『배달의 진주』 500여개, 『띵동』 400여개의 가맹점에서 배달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소비자는 1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한 모바일 진주사랑상품권으로 배달앱에서 즉시 결제가 가능해 모바일 지역화폐 사용이 더욱 편리해졌다.
진주시 관계자는 “진주형 배달앱의 성공 여부는 가맹점의 참여율에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며 많은 소상공인들의 참여 신청과 진주시민의 관심을 당부했다.
한편, 진주시 카카오톡 채널은 주요 행사 소식과 신속한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지난해 2월에 개설된 온라인 채널로 특히 시민 참여 유도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실해 꾸준히 구독자를 확보하고 있다.
카카오톡 검색창에 ‘진주시’를 입력한 후, ‘채널 추가’버튼을 클릭하면 진주시 주요 소식과 이벤트를 알림으로 받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