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이 지역의 역사, 문화적 특색 그리고 스토리를 담은 관광기념품을 개발·발굴하고 관광기념품을 지속해서 생산할 관내 사업체를 육성하고자 ‘2021년 거창군 관광기념품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거창군 관광기념품 공모전은 판매에 필요한 인허가 요건을 갖추고 거창에 주소를 둔 사업체가 응모할 수 있으며, 공모주제는 거창의 특색이나 상징성을 표현한 창의적이고 실용성 높은 공예품, 가공품 등 관광기념품 특성상 휴대가 편리한 기념품을 대상으로 한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거창 여행의 추억을 오랫동안 간직할 수 있는 관광기념품을 발굴해 관광객 만족도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거창의 매력을 대내외에 홍보할 수 있도록 재능 있는 많은 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접수된 작품에 대해서는 관련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 위원회 심사를 거쳐 금상 1점 300만 원, 은상 2점 각 150만 원, 동상 3점 각 50만 원, 입선 5점 각 10만 원의 시상금을 수여 할 계획이며, 선정된 작품들은 관광박람회·축제 등 각종 행사에서 거창군 관광기념품으로 적극적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군은 오는 9월까지 공고 기간을 거쳐 9.28. ~ 9.30.까지 3일간 접수하고, 결과 발표는 10월 말에 공지할 예정으로 접수방법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거창군청 홈페이지(http://www.geochang.go.kr) 입법/공고/고시란에서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