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고성 다이노스타·디지털 썬다이노 청년일자리사업 참여업체 모집고성군 지역업체에 활력을! 청년에게 좋은 일자리를 드립니다!
고성군(군수 백두현)은 고성 다이노스타·디지털 썬다이노 청년일자리사업에 참여할 지역 업체 12개(다이노스타 8개, 썬다이노 4개)를 추가로 모집한다.
고성 다이노스타·디지털 썬다이노 청년일자리사업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에 청년들이 일자리를 갖고 경제생활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지역 업체의 청년일자리 창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청년에게 지속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고 정규직으로 전환시킬 수 있는 월 소득 200만 원 이상의 참여업체를 먼저 선정한 후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을 각 업체에서 모집하게 된다.
고성 다이노스타 청년일자리사업은 참여업체에게 2년간 인건비 90%(최대 180만 원)를 지원하며 청년에게는 일자리 제공의 기회와 건강검진비 및 주거비(타 지역에서 전입 시)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디지털 썬다이노 청년일자리사업은 올해 처음으로 시행하는 사업으로 디지털 관련 플랫폼을 운영하는 사업장 또는 기존 사업장에서 언택트 직무를 청년에게 부여할 수 있는 지역 사업장을 대상으로 한다.
참여업체에게 8개월간 인건비 100%(최대 200만 원)을 지원하며 청년에게는 일자리 제공의 기회와 주거비(타 지역에서 전입 시)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두 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이번 모집으로 참여업체가 선정되고 난 후 워크넷과 고성고용복지센터 일자리 창구를 통해 구직 신청 가능하며, 이후 고성군의 적격여부 심사를 통해 선발된 청년과 기업, 고성군이 3자 협약을 체결하게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고성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군정 혁신담당관 인구청년정책담당(☏055-670-2714~5)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고성군은 지난 2월에 1차로 참여 업체를 모집한 후 청년을 매칭하여 3월부터 근로를 시작했다.
현재 고성 다이노스타 청년일자리 사업에는 17개 업체에 청년 17명이, 디지털 썬다이노 청년일자리 사업에는 4개 업체에 청년 6명이 신규로 참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