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나인컴퍼니, 언택트 무인 결재 키오스크 '오더나인' 제주 호텔 서비스 런칭더나인컴퍼니, 언택트 무인 결재 키오스크 '더 아트스테이 호텔 앤 리조트'에 공급
코로나19 시대에 맞춰 비대면 무인 주문/결재 키오스크 ‘오더나인’을 출시하여, 전국의 소상공인 상점에 무상으로 보급하는 파격적인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 더나인컴퍼니코리아가 제주도의 핫 플레이스 호텔을 대상으로 또다시 호텔 객실마다 키오스크를 설치하는 파격적인 서비스로 전통 키오스크 사업의 영역을 확장했다.
저스트호텔(JUST HOTEL) 서비스는 말그대로 제주를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보다 나은 관광 체험과 호텔 서비스를 제공하고 관광 외 시간을 절감할 수 있도록 호텔 룸 안에서 무인키오스크를 통해 모든서비스를 제공받는 편리한 서비스이다.
저스트호텔(JUST HOTEL) 서비스는 크게 룸서비스(Room Service), 쇼핑(Shopping), 투어(Tour)의 3개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있다. 룸서비스는 호텔 음식 주문, 주변 음식점 주문, 호텔 내 각종 시설물 이용 예약, 세탁서비스등 고유의 호텔 룸서비스를 무인 키오스크를 통해서 서비스 받을 수 있다.
쇼핑서비스는 제주 특산품 주문, 제주지역 상점의 우수 상품 및 특가 상품 주문, 온라인 사후 면세점 상품 주문이 가능하고 투숙객이 원하는 어떤 장소이든 택배서비스가 가능하다. 투어서비스는 관광지 정보 안내, 관광지 입장권 구매 및 할인권 출력, 각종 티켓 구매, 렌터카, 관광 택시 예약 등 제주도 관광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부가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국제관광도시 제주의 특성상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영어, 중국어, 일어 등의 다국어 지원서비스를 함께 제공하고 있다.
더나인컴퍼니코리아 라현채 대표는 “성수기에 접어드는 시기에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주로 내국인 관광객이 1일 3만명 수준으로 몰리고 있다”며 “서비스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큰 반향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라대표는 “관광객과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의 기회를 찾는 호텔 업계와 관광업을 영위하는 관련 업체와의 이해가 맞아 떨어지는 새로운 개념의 서비스로 현재 제주지역의 다른 호텔에서도 많은 문의가 오고 있다”며 “조만간 제주지역 다른 호텔에도 '저스트호텔(Just Hotel)' 서비스를 확대하고 아울러 전국의 유명관광지와 호텔과의 제휴를 통해서 사업을 확장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호텔 객실마다 설치되는 키오스크 오더9의 파격적인 행보에 키오스크 산업의 미래를 기대해본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