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군수 전찬걸)은 오는 6월 14일부터 7월 30일까지 시행되는 「2020년 기준 경제총조사」에서 관내 3,749개의 사업체를 대상으로 산업 전반의 구조와 분포에 관한 사항을 파악하기 위한 조사요원을 모집한다.
경제총조사는 5년 주기로 실시, 경제정책 수립을 뒷받침하고 각종 경제통계 작성의 기초자료로 활용되는 경제 통계 인프라로, 기존 산업총조사와 서비스업총조사를 2011년에 경제총조사로 통합하였다.
울진군은, 총조사와 관련된 업무를 총괄하는‘총관리자’와 현장조사 지도 및 지원을 담당하는‘조사관리자’, 담당 공무원 및 관리자의 업무를 지원하는‘조사지원담당자’, 해당 사업체를 직접 방문하여 조사표를 작성하는‘조사원’등 총 17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자격기준은 만 18세 이상으로 업무에 사명감과 책임감이 투철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특히 대규모 통계조사에 참여한 경험이 있는 사람은 채용 시 우대한다.
채용자격 등 기타사항은 울진군청 홈페이지(공고) 참조 및 인구정책팀(☎054-789-6538)으로 연락하면 확인할 수 있다.
전찬걸 울진군수는“이번 경제총조사 시행으로 관내에서 활동하는 사업체의 규모와 사업실적 등 주요정보를 정확하게 파악하여 지역의 경제정책 수립 및 경제통계 인프라로 적극 활용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