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부부가 함께하는 힐링임신출산교실 비대면 운영엄마, 아빠! 이제 우리 집에서 함께 태교해요
거제시는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 상황에 발맞춰 감염병에 취약한 임산부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오는 3월 26일부터 부부가 함께하는 힐링 임신출산교실을 비대면으로 운영한다.
부부가 함께하는 힐링 임신출산교실은 ‘아빠와 함께하는 우리 아이와의 첫 대화, 태교동화 읽기’를 주제로 평소 직장생활 등으로 시간이 부족한 아빠가 어려움 없이 태교에 적극 참여한다는데 큰 의미를 두고 있다.
부부가 함께 가정에서 편안하게 태아와 정서적으로 교감할 수 있어, 건강하고 행복한 출산과 양육으로 이어지는 효과가 기대된다.
참여 희망자는 분기별로 보건소 홈페이지 내 링크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태교동화를 부부가 함께 읽고 태어날 나의 아이에게 한줄 편지를 쓴 후 보건소로 제출하면 2021년 임산부의 날에 액자 등으로 제작하여 기념선물로 제공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임산부 및 예비 부모의 요구에 부응하는 다양한 모자보건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임신 준비부터 출산 이후까지 체계적인 건강관리를 제공해 아이키우기 좋은 도시, 거제를 만들어 가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