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군수 전찬걸)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지난 23일 관내 초등학교 6학년 청소년 20명을 대상으로 언어폭력 예방으로「나부터 바른 말, 고운 말」청소년수련활동 인증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는 청소년이 안전하고 유익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일정기준에 따라 심사하여 프로그램을 인증하는 국가인증제도이다.
인증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참여 후‘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 e-청소년’(www.youth.go.kr)을 통해 여성가족부 장관 명의 활동기록 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이번에 실시한「나부터 바른 말, 고운 말」프로그램은 우리 청소년들의 습관화된 폭력적이고, 무분별한 언어 사용에 대해 생각해보고, 즐거운 소통을 위한 언어 정화 문화 개선 프로그램이다.
인증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된 캘리그라피 체험에서는 캘리그라피 글씨체에 대해 알고, 좋은 글로 캘리그라피 액자를 만드는 활동을 통해 캘리그라피 진로 분야를 이해하는 시간도 함께 가졌다.
전찬걸 울진군수는 “이번 프로그램으로 청소년 언어사용 실태에 대한 점검과 언어개선을 통하여 학교폭력예방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 청소년들에게 각 분야의 다양한 경험을 통한 건전한 청소년활동의 장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