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읍 주민자치회, 풀뿌리 민주주의 꽃오는 9월 22일 주민자치회 전환 후 첫 주민총회 개최
홍성읍주 민자치회(회장 김종만)는 오는 9월 22일 홍주문화회관에서 제1회 홍성읍 주민 총회가 열린다.
주민총회란 「지방자치분권 및 지방행정체제 개편에 관한 특별법」 및 「홍성군주민자치회 시범실시 및 설치 운영에 관한 조례」에 의거, 주민이 직접 제안한 의안을 읍내 15세 이상 주민 중 1% 이상의 참여와 동의를 얻어 예산을 확보하고 사업을 집행하기 위한 밑바탕을 다지는 회의다.
의안을 제안하고자 하는 주민은 마을회를 통해 8월 28일까지 의안을 제출하면 되고, 총회 참석을 희망하는 주민은 8월 20일부터 9월 10일까지 홍성읍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주민자치회 관계자는 “올해는 코로나19로 단체 모임이 어려워져 9월 17일부터 9월 18일까지 홍성읍행정복지센터에서 사전투표를 실시한다.
단체 감염 예방을 위해 총회 당일 참석인원 제한을 할 수 밖에 없는 점을 양해해주시기 바라며, 주민 여러분의 많은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홍성읍 주민자치회에서는 총회 준비를 위해 전문가를 초빙해 2회에 걸쳐 컨설팅 교육을 받은 바 있고, 마을 이장 및 주민을 대상으로 분과별로 홍보를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