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구미시, 위기청소년 조기발견 및 예방을 위한 비대면 아웃리치 실시

곽금미 | 기사입력 2021/03/23 [12:33]

구미시, 위기청소년 조기발견 및 예방을 위한 비대면 아웃리치 실시

곽금미 | 입력 : 2021/03/23 [12:33]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주관으로 청소년들의 심리적위기를 조기 발견하고 예방하기 위해 이들의 고민사연을 접수, 가정이나 학교로 마음사랑박스를 배송하는 비대면 아웃리치 <힘내라 구미청소년! 너희 마음에 찾아갈게>를 실시한다.

 

마음사랑박스에는 각 고민글에 대한 따뜻한 상담 답변 편지와 함께 이후 서비스 받을 수 있는 상담프로그램에 대한 안내, 각 고민글에 맞추어 청소년들이 스스로의 마음을 지킬 수 있는 마음사랑안내서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코로나 19로 인해 외출이 어려운 청소년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정서안정을 위해 집에서 할 수 있는 체험활동 물품과 응원의 간식 등 청소년들의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지켜줄 수 있는 선물들을 풍성하게 구성하여 청소년들에게 전달하고, 신청자 중 지속적인 상담이필요한 청소년이 있을 경우, 개인상담으로 연계하여 충분한 심리·정서적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번 비대면 아웃리치는 3월 15일부터 11월 30일까지 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youthcoc@hanmail.net)로 전송하거나 온라인 링크(http://naver.me/GAiiFDkX)접속으로 바로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된 구미청소년들의 고민글 중 매달 20명씩 추첨하여 총 180명에게 마음사랑박스를 전송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