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온라인 사진공모전 ‘창원 우리 동네가 좋다’ 진행오는 5월 31일까지… 공동체 활동, 나눔 봉사, 환경, 명소 등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22일부터 5월 31일까지 ‘우리 동네, 소소한 일상’을 주제로 온라인 사진공모전 ‘창원, 우리 동네가 좋다’를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생활권이 동네 중심으로 축소된 상황에서 다양한일상 현장을 사진과 SNS 등으로 공유함으로써 숨겨진 동네의 매력을 찾고 알리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응모 분야는 동네에서 펼쳐지는 공동체 활동, 나눔‧봉사, 환경, 문화 활동 등의 모습, 동네 주민이 즐겨 찾는 숨은 명소, 동네의 이야기를 담고 있고, 매력을 알릴 수 있는 사진(영상) 등이다.
스마트폰 등으로 촬영한 사진을 본인 계정의 SNS(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창원동네가좋다)를 기재하여 올리거나 사진파일을 지정된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동네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활동이나 숨은 매력 등을 잘 포착한 사진 30점을 우수 작품으로 선정, 시상하고 온라인 사진전시회도 개최할 계획이다.
임성운 창원시 시정혁신담당관은 “이번 온라인 사진공모전을 통해 미처 알지 못했던 주민 주도의 공동체 활동이나 동네의 숨은 매력들을 재발견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여 소중한 일상을 공유하고, 작지만 확실한 행복을 나누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