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숨은 매력 여행박람회스토리 투어 등 부천시만의 창의적 기획으로 여행박람회 참가자 오감 충족
부천시는 대한민국 방방곡곡 여행박람회에 참가해 부천의 숨은 매력을 뽐냈다.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전시산업원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방방곡곡 여행박람회’는 8월 13일부터 16일까지 4일간 ‘여행이 일상이 되다!’를 주제로 개최됐다.
이번 박람회는 각 지역의 자치단체와 기업·기관 관계자가 직접 참여해 우수 관광콘텐츠를 소개하고 홍보하여 관광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행사로, 올해는 국내여행에 초점을 맞춰 진행됐다.
부천시는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하는 ‘부천스토리투어’ 홍보관을 개설해 부천문화둘레길, 국제축제, 박물관, 부천의료관광 등을 집중 홍보해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관광 활성화에 나섰다. 또한, SNS 공유, 부천에 가면, 부천 가위바위보 등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해 참여자에게 재미와 감동을 선사했다.
‘부천스토리투어’는 부천의 콘텐츠를 최근 트렌드에 맞도록 이야기로 만들어 잠재 관광객이 부천의 숨은 매력을 맛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 투어는 언택트로 처음 기획되었음에도 참가자의 오감을 만족시켰다는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시는 지난 13일 B2B 상담회에서 일러스트 작가, 여행플랫폼 및 스마트플랫폼 관계자와 부천형 미래관광 플랫폼 구성에 대한 고민을 공유하고 문화관광 실무자를 위한 전문가 특강에 참석해 부천 관광 브랜드의 내실을 다졌다.
오시명 축제관광과장은 “부천 홍보관 운영을 계기로 부천의 숨은 매력을 알려 관광이 일상화되고 일상이 관광이 되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축해나갈 것”이라며 “관광 브랜드를 육성해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