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안산 감골도서관, 랜선 타고 시민과 만나

안산시 도서관 언택트 강연의 첫 시작…‘감골도서관X책안보고 뭐하니?’

뉴스코어 | 기사입력 2020/08/18 [10:23]

안산 감골도서관, 랜선 타고 시민과 만나

안산시 도서관 언택트 강연의 첫 시작…‘감골도서관X책안보고 뭐하니?’
뉴스코어 | 입력 : 2020/08/18 [10:23]

안산시(시장 윤화섭) 감골도서관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도서관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을 위해 비대면 온라인 강연 ‘감골도서관X책안보고 뭐하니?’를 운영한다.

 

시는 그동안 시민들의 많은 호응을 얻은 작가와의 만남, 북 콘서트 등의 대면 강의를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비대면방식의 온라인 콘텐츠로 제작 및 배포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하여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온라인 콘텐츠로 제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은 안산시 도서관 유튜브 채널 또는 모바일이나 PC 등을 통해 시민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감골도서관은 이에 따라 언택트 시대에 시민이 만날 수 있는 새로운 도서관 모형을 제공하기 위해 온라인 콘텐츠 플랫폼을 활용한 인문학 강연의 첫 시작으로 ‘감골도서관X책안보고 뭐하니?’를 선보인다.

 

‘감골도서관X책안보고 뭐하니?’는 ▲오늘은 그림책1·2 ▲오늘은 미술책 ▲오늘은 과학책 ▲오늘은 공부책 ▲오늘은 역사책 등 크게 6가지 주제로 나누어 진행하며, 서현·최향랑·이창용·이정모·윤윤구 등 작가 및 분야별 전문가가 강연자로 출연해 주제별로 10~15분의 영상을 각 3편씩 제공한다.

 

이번달 19일부터 순차적으로 업로드되는 오늘은 그림책 편은 ‘간질간질’, ‘눈물바다’, ‘커졌다’ 등을 쓴 서현 그림책 작가와 ‘믿기 어렵겠지만, 앨비스 의상실’의 최향랑 작가가 참여해 그림책 작업 과정에 대해 질문형 강연을 진행하고 관련 도서를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그림책을 단순히 추천하는데 그치지 않고 책 속 이야기를 직접 체험하고 일상생활에서도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도록 유튜브 구독과 좋아요를 누른 선착순 30명을 대상으로 만들기 키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미영 감골도서관장은 “일상이 된 코로나19 속에서 안산시민 모두가 ‘감골도서관X책안보고 뭐하니?’를 통해 독서·문화 활동의 시간을 가졌으면 한다”고 말하며 “감골도서관은 앞으로도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다양한 시도를 통한 도서관 독서문화서비스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