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문화재단(대표이사 김필국)은 3월 8일부터 3월 26일까지 19일 간 도내 생애주기별 문화예술교육 실현을 위한 「2021 유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공모를 추진한다.
「2021 유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은 문화시설의 고유 콘텐츠를 중심으로 누리과정(예술경험 영역)에 연계된 양질의 유아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확산해 나가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강원문화재단은 이번 공모를 통해 4개의 문화시설 및 문화예술단체를 선정할 예정이다.
공모에 선정된 문화시설 및 문화예술단체는 유아의 발달단계를 고려한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도내 유아교육기관을 모집하여 개발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강원문화재단은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에 필요한 지원체계를 마련하여 참여인력의 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가 컨설팅을 지원한다.
지원신청은 e나라도움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오는 3월 26일 오후 6시에 접수가 마감된다. 유아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에 역량 있는 도내 문화시설이 지원 대상이며, 문화예술단체도 문화시설과 컨소시엄 형태로 참여할 경우 신청 가능하다.
강원문화재단 문화사업본부 고성은 본부장은 “대상, 시설 맞춤형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개발로 도내 유아 문화예술교육 기관 및 관련단체의 기획역량이 강화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유아 문화예술교육의 지속적 수요와 양질의 프로그램 개발을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