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구미시, 청소년 미래 인재 육성프로그램 “희망학습관” 사업 시행

뉴스코어 | 기사입력 2021/03/08 [13:03]

,구미시, 청소년 미래 인재 육성프로그램 “희망학습관” 사업 시행

뉴스코어 | 입력 : 2021/03/08 [13:03]

 

구미시(공공위원장 장세용)와 구미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석호진)에서는 3월 8일(월)부터 12월말까지 관내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저소득 중학생 1~3학년 67명을 대상으로 희망학습관을 운영한다.

 

신청학생은 희망하는 2과목을 선택하고, 학습 시작전 개인별 학업수준진단 후 올해 학습제공기관으로 선정된 ㈜대교의 전문교사가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하여 1:1 맞춤형 학습을 진행한다.

 

학습제공기관으로 선정된 ㈜대교에서는 도서 1,000여권과 2개월 무료학습지원, 지문적성(성향,진로파악) 및 기초학습능력검사비 등 3,000만원을지원하기로 하였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올해 학습제공기관으로 선정된 ㈜대교 및 지역아동센터 관계자에게 감사드리며 본 사업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학습멘토링 뿐만 아니라 자기주도적인 능력을 배양하여 미래에 자신의 꿈을 직접 설계해 보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구미시가 사회적 약자들이 배제되지 않고 모두가 존중과 배려를 받는 도시, 소외됨 없는 포용적 복지도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희망학습관 사업은 2012년부터 시작하여 학습기회 제공의 사각지대에 있는 저소득 청소년을 대상으로 매년 주요과목 학습코칭과 정서적 멘토로 감성적 지원을 해 왔으며, 체계적인 교육지원으로 개별 학습력이 향상되어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청소년들에게 교육차등을 해소하고 미래인재육성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