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안동시 평생학습관, 2021년 상반기 기본교육 교육생 모집방역수칙 함께 지켜 안전한 교육 환경 만들어요
안동시 평생학습관은 2021년 상반기 기본교육 교육생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2020년에는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됨에 따라 학습관의 전반적인 교육이정상적으로 진행되지 못해, 교육생들의 아쉬움이 컸던 터라 더욱 관심이 집중된다. 3월 15일(월)부터 7월 2일(금)까지 4개월간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밀집도를 낮춰 39개 과목 625명의 수강생을 모집하며 모집이 되더라도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개강일 및 교육일정은 변경될 수 있다.
이번 기본교육은 ⌜안동시 평생학습원⌟ 홈페이지(www.andong.go.kr/edu)를통해 온라인으로 선착순 모집한다. 신청 자격은 주민등록상 만 19세 이상인 안동 시민이고, 신청 시 본인 명의의 휴대폰 또는 아이핀(행정복지센터에서 발급)이 있어야 한다.
동시 접속 시 시스템 과부하를 방지하기 위해 분산 모집하며 ◇ 바리스타 [4개반], 요리[7개반]은 3월 2일(화) 오전 10시부터 ◇ 컴퓨터[3개반], 외국어 [2개반], 미용[3개반], 미술[7개반]은 3월 2일(화) 오후 2시부터 ◇ 의상&소품[8개반], 악기[2개반], 운동[1개반], 실버[2개반]은 3월 3일 10시부터 모집한다.
과목별 세부사항등은 ⌜안동시 평생학습원⌟ 홈페이지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평생학습관 교육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시민들의 멈춰진 일상이 현장중심 학습관 교육을 통해 활기를 되찾고 행복 지수가 향상되기를 기대한다.”라며 “뜨거운 관심과 열띤 호응 속에 모집과 교육이 끝까지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교육생들께서는 생활 속 거리두기 방역수칙 실천에 적극 동참해 주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