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아산시, 어린이청소년도서관 시민명칭공모

시민 여러분의 손으로 멋진 이름을 지어주세요

뉴스코어 | 기사입력 2020/08/11 [10:26]

아산시, 어린이청소년도서관 시민명칭공모

시민 여러분의 손으로 멋진 이름을 지어주세요
뉴스코어 | 입력 : 2020/08/11 [10:26]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8월 13일부터 8월 27일까지 아산시어린이청소년도서관 명칭을 공모한다.

 

현재 ‘청소년교육문화센터’ 3층에 위치한 어린이도서관은 청소년을 포함한 서비스 대상 확대와 시민의 접근성 향상을 위해 2017년부터 건립계획을 수립했다. 작년 9월부터 권곡문화공원 내 건립공사가 진행됐고 올해 말 개관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아산시어린이청소년도서관’은 72.3억 원의 예산을 투입한 연면적 1,815.47㎡(지상 2층)의 Recycling을 접목한 제로에너지건축물이다.

 

특히, 주 이용계층인 청소년의 직업 선호도 및 관심도를 반영한 ‘영상특화’를 주제로 선정, 아산시 ‘영상미디어센터’와 연계 추진할 예정이다.

 

명칭 공모 응시자격은 공고일 기준 아산시민(주민등록상 주소지)이면서 시립도서관 준회원 자격 이상인 자이며 1인 1점을 제출할 수 있다.

 

수상자에 대해서는 총 100만원 상당의 아산사랑상품권과 아산시장상을 시상할 계획이다. 선정결과는 9월 중 아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김선옥 아산시립도서관 관장은 “아산시민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모여 멋진 이름이 만들어지길 기대해본다”며 “특히, 학생들이 주인이 되어 활동하는 공간인 만큼 관내 초·중·고등학생의 적극적인 참여 독려를 위해 가점을 부여할 방침이니 학생들을 포함한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