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세종시 연동면 송용 3리, 마을회관 입주식

뉴스코어 | 기사입력 2020/08/10 [09:24]

세종시 연동면 송용 3리, 마을회관 입주식

뉴스코어 | 입력 : 2020/08/10 [09:24]

   ▲세종특별자치시 연동면 송용3리 마을회관 건립식 모습. [사진제공 ▷세종시청]

                                                                                                                                                        

세종특별자치시 연동면 송용3리 지역 주민들의 숙원이었던 마을회관이 지난 8개월간의 신축 공사를 마무리하고 주민들에게 개방됐다.

 

연동면은 10일 송용3리에서 이춘희 시장, 채평석 시의원, 마을 주민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을회관 입주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송용3리 마을회관은 기존 시설이 지은 지 30년이 지나 노후하고 협소해 주민들이 불편을 호소함에 따라 총 3억 원을 들여 신축됐다.

 

시는 지난해 11월 공사를 시작해 올해 6월까지 총 8개월간에 걸쳐 건축연면적 91.26에 지상 1층 규모의 마을회관을 신축했다.

 

시는 이번 마을회관 신축으로 지역 주민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의 주민쉼터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각종 행사와 주민 모임에도 편리하게 사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황미라 연동면장은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마을회관을 신축하게 되어 송용3리 주민들과 함께 기쁘고 감사한 마음이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정을 나누는 사랑방으로 마을회관을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방명록 작성 등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