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동두천시 송내동 새마을남녀지도자, 관내 어르신을 위한 집수리 봉사 실시

이예지 | 기사입력 2020/12/08 [14:59]

동두천시 송내동 새마을남녀지도자, 관내 어르신을 위한 집수리 봉사 실시

이예지 | 입력 : 2020/12/08 [14:59]

 

동두천시 송내동 새마을남녀지도자(회장 조한대, 안혜순)는 지난 7일 관내 독거어르신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집수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 대상자는 열악한 주거환경에 계신 어르신으로, 새마을 지도자와 부녀회에서는 이 어르신에게 한 달에 한 번 반찬을 전달하며, 주기적으로 안부를 확인하고, 동절기를 대비해서 연탄을 전달하는 등 지속적인 인연을 쌓아오고 있다.

 

이날 집수리에서는 최근 한파로 인한 추운 겨울을 대비하기 위해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바람막이 등 외풍을 막는 장치를 설치하고, 집안 형광등 정비를 진행했다.

 

이번 집수리 대상자로 선정된 어르신은 “독거노인으로 매년 겨울이 찾아올 때마다 걱정이 많았는데,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을 써서 고쳐주시니, 감사의 표현을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다.”고 감사를 표했다.

 

조한대, 안혜순 회장은 “코로나19로 침체된 분위기 속에 송내동 새마을 남녀지도자의 봉사활동이 동절기 봉사활동 활성화의 기폭제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순일 송내동장은 “송내동 새마을남녀지도자들께서 바쁜 일상 속에서도 관내 이웃들의 어려움에 관심을 갖고, 돕기 위한 활동에 최선을 다해주시니 감사하다.”며, “송내동 행정복지센터에서도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해결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