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소방서 승주119안전센터 반부패 청렴교육 실시청렴은 공무원의 가장 중요한 덕목이다.
순천소방서(서장 하수철) 승주119 안전센터는 2020년 11월30일 오후 맞춤형 반부패청렴교육을 실시하였다. 승주119안전센터와 각 지역대가 참여하여 실시한 교육은 코로나로 인하여 각 사무실에서 비대면 교육으로 방역수칙에 따라 실시됐다.
팀장 주도하에 공직자 행동강령 및 품위유지 의무 준수, 금품수수 및 향응 등 범죄행위 금지,갑질문화 및 성희롱,성폭력 근절교육등 메뉴얼에 있는 교육에 우리가 실생활에서 겪을수 있는 여러 상황에 대해 발표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코로나-19로 인하여 어느때보다 가혹한 겨울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도 빈번하게 발생하는 공무원의 청렴 및 반부패에 관한 문제에 대해 다시 한번 경각심을 새길수 있는시간이었다.
순천소방서장(하수철 소방정)은 "청렴은 공무원의 가장 중요한 덕목이다. 특히 국민의 가장 근거리에서 국민은 보살피는 우리 소방관들은 어느 누구보다 청렴하고 부패하지 않아야 한다"라고 말하였다.
소방공무원 국가직 전환으로 어느때보다 인식이 좋아진 지금 우리 소방관을 바라보는 국민의 시선 또한 높아졌을 것이다. 국민의 눈높이에 걸맞은 헬멧을 쓴 신이라는 별명에 어울리는 모습을 우리 스스로 보여야겠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