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도서관, 내년도 주말 대학생 아르바이트 모집대학생들의 사회체험 및 경제적 자립심 향상을 위한 단기 일자리 제공
천안시 문화도서관사업소(소장 박재현)는 12월 7일까지 천안시 도서관 ‘2021년 주말 대학생 아르바이트’ 참여자를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중앙 4명, 아우내 2명, 신방 6명, 청수 6명, 쌍용 6명, 성거 2명, 도솔 5명, 두정 8명 등 천안시 8개 공공도서관, 총 39명이다.
이 중 10명은 특별선발로 선정한다.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및 그 자녀, 차상위계층 가구, 한부모가족, 장애인, 북한이탈주민, 실직자 자녀, 국가유공자 세대에 한해 지원 가능하다.
최종 선발자는 내년 1월 2일에서 12월 26일까지 매주 주말(토,일요일) 배치되는 각 도서관에서 근무하게 되며, 열람지도, 자료대출·반납 및 정리 업무 등을 수행하게 된다.
신청 자격은 천안시 소재 대학에 재학 중인 학생과 본인 또는 부모님의 주민등록이 천안시로 돼있는 국내 소재 전문대 이상의 재학생이다.
신청 방법은 공고문의 신청서와 개인정보동의서를 첨부해 이메일(lmk1120@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특별 선발 대상자는 반드시 증명서류를 첨부해야 한다.
최종 선발자는 12월 10일 오전 10시 30분 무작위 추첨 프로그램으로 추첨되며, 결과는 12월 11일 중앙도서관 홈페이지(http://www.cheonan.go.kr/lib.do)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도서관 아르바이트는 대학생들의 건전한 사회체험 및 경제적 자립심을 키우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더 나아가 독서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천안시 및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중앙도서관(041-521-3788)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