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제25회 부여군 농업인의 날 행사 성료

“농업인과 함께하는 행복한 동행”

곽금미 | 기사입력 2020/11/16 [14:17]

제25회 부여군 농업인의 날 행사 성료

“농업인과 함께하는 행복한 동행”
곽금미 | 입력 : 2020/11/16 [14:17]

▲ 제25회 부여군 농업인의 날 행사 성료.

 

부여군(군수 박정현)은 부여군 농업발전을 위해 한해 동안 고생한 농업인들의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제25회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지난 11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농업인들의 안전을 위해 부여군농업인단체협의회 회원들만 참석하였으며 행사는 식전 축하공연, 내빈소개, 개회선언, 국민의례, 시상, 대회사 및 축사 순으로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되었다.

 

하종성 의장은 대회사를 통해 “올해는 계속적인 장마가 계속되며 기상악화와 자연재해로 수확량이 큰 폭으로 줄었음에도 통계자료는 전년과 크게 다르지 않다고 나타나 농가들이 코로나와 흉년으로 이중고를 겪고 있다”고 말하며 피해대책에 정부가 적극적으로 나서 줄 것을 요구했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올해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에서 농업 농촌의 현재 상황을 직시하고 있기에 군과 도, 정부와 협조하여 군민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이 위기를 함께 잘 극복해 나가자”고 군민들을 독려했다.

 

한편, 이날 부대행사로는 생활개선회에서 가래떡 나눔 행사를 가졌고, 품목농업인연구회에서는 우수농특산물 전시, 한국농촌지도자 부여군연합회에서는 농산물 홍보 행사로 삼광쌀과 남천쌀을 나누어 주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