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의왕시, 지역아동센터 및 다함께돌봄센터 작품전시회 개최

아동권리 캠페인 등 돌봄관계자 공유시간 가져

곽금미 | 기사입력 2020/11/16 [14:31]

의왕시, 지역아동센터 및 다함께돌봄센터 작품전시회 개최

아동권리 캠페인 등 돌봄관계자 공유시간 가져
곽금미 | 입력 : 2020/11/16 [14:31]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지난 14일과 15일 이틀간 레솔레파크 잔디광장에서 지역아동센터 및 다함께돌봄센터 작품전시회를 개최했다.

 

13개 돌봄시설 종사자와 이용아동, 학부모 등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작품전시회에서는 한 해 동안 아동돌봄 서비스를 제공한 관내 11개 지역아동센터 및 2개 다함께돌봄센터 아동들의 활동사진과 활동내용 등을 대형 현수막으로 제작해 전시했다.

 

또한, 행사부스에서는 아동들이 만든 공예품 등의 작품전시와 의왕시 돌봄서비스 제공사항 등을 홍보하고 돌봄관계자간 네트워크를 통한 돌봄활동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이윤주 여성아동과장은“코로나19 상황으로 매년 작품발표회 형식으로 진행했던 지역아동센터 행사를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아동권리주간 행사와 연계해 진행하게 됐다”며,“그동안 지역아동센터 중심의 돌봄사업을 올해부터는 새로 개소한 다함께돌봄센터에서도 함께 참여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아울러,“특히, 오늘 행사는 올 한해 코로나19에 따른 긴급돌봄으로 함께 고생한 돌봄관계자 간의 공유시간을 갖고 시의 돌봄사업을 시민들에게 알릴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고 전했다.

 

한편, 14일과 15일 이틀간 레솔레파크에서 진행된 지역아동센터 및 다함께돌봄센터 활동작품 전시는 장소를 옮겨 16일부터 20일까지 의왕시청에서 전시하게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