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천안시, 16일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생산자와 소비자 등 예비그룹 발굴 및 도시와 농촌 상생 먹거리공동체 조성

곽금미 | 기사입력 2020/11/13 [19:14]

천안시, 16일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생산자와 소비자 등 예비그룹 발굴 및 도시와 농촌 상생 먹거리공동체 조성
곽금미 | 입력 : 2020/11/13 [19:14]

 

 

 

천안시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이 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16일 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천안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으로 농촌의 지역자산을 활용해 특화산업을 육성하고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역 농촌의 자생적 성장 기반을 마련해 나가는 사업이다.

 

주요 사업은 로컬푸드 생산기반 조성, 로컬푸드 복합 가공센터 조성 등 먹거리 공급기반을 구축하는 사업을 비롯해, 공동체경제 커뮤니티센터 건립, 신활력플러스 아카데미 운영, 농산업 공모사업 등 공동체경제 기반을 조성하고, 신선한 먹거리 배달 서비스와 체험관광리뉴얼 사업 등 상품 및 서비스 기반을 구축한다.

 

주민설명회는 16일 오후 3시에 코로나19로 사전신청자 60명을 대상으로 천안시 농수산물도매시장 과일동 3층 대강당에서 진행되며, 해당 시간에 유튜브채널 천안시 신활력을 검색하면 온라인으로도 참여할 수 있다.

 

설명회는 신활력플러스사업과 사업을 진행하는 추진단을 소개하고 추진단과 주민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아카데미도 안내한다. 또 기본계획 수립을 위해 천안 먹거리 활성화를 위한 주민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천안시 생산자와 소비자 선순환 구조를 통해 먹거리 공동체경제기반을 조성할 이번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에 많은 관심 부탁드리고, 이번 설명회에서 지역 먹거리 활성화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