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예산군, 제20회 예산전국사물놀이경연대회 성료!

비대면 온택트 영상심사 및 실시간 생중계

이예지 | 기사입력 2020/11/13 [11:43]

예산군, 제20회 예산전국사물놀이경연대회 성료!

비대면 온택트 영상심사 및 실시간 생중계
이예지 | 입력 : 2020/11/13 [11:43]

▲ 제20회 예산전국사물놀이경연대회 경연심사 모습.

 

예산군은 제20회 예산전국사물놀이경연대회를 올해 최초로 ‘비대면 온택트’ 방식으로 진행해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올해로 20회를 맞은 예산전국사물놀이경연대회는 사물놀이 창시자이자 비나리 명인이신 예인 이광수가 이끄는 (사)민족음악원이 예산군에서 매년 추진하는 유서 깊은 대회로 지난 7일과 8일 이틀간 진행됐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확산방지와 참가자들의 안전을 위해 비대면 온택트 영상심사로 전환해 추진됐으며, 접수기간 내 제출된 경연영상을 현장 심사하고 진행 상황을 동영상 플랫폼에서 실시간으로 송출해 다수의 참가자들이 안전하게 경연을 관람할 수 있게 했다.

 

특히 참가자 평가단 제도를 운영해 참가자 중 신청자에 한해 제한적으로 경연과정과 심사과정 및 실시간 송출과정을 참관할 수 있도록 해 대회 공정성에도 만전을 기했다.

 

참가자 평가단인 정선희(46) 씨는 “이번 대회는 많은 변수에도 20년간의 대회 개최 경험을 바탕으로 연륜이 깊게 일사천리로 잘 진행됐다”며 “이렇게 어려운 시기에도 학습을 점검받을 수 있는 대회가 개최돼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에서는 ∆일반부 종합대상(국회의장상)=연희그룹 반란(경기 광주) ∆학생부 종합대상(교육부장관상)=노재민(국립전통예술고등학교) 학생이 각각 최고상을 수상했으며 ∆전문인부 금상(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사물놀이 한맥 ∆동호인부 금상(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아리랑 전통연희단 ∆비나리부 금상(예인 이광수상)=조한민(연희앙상블 비단)이 각각 수상했고, 학생부에서는 ∆고등단체 금상(충청남도교육감상)=청소년 전통연희단 또바기 ∆중등단체 금상(충청남도교육감상)=흙소리청소년연희단 ∆초등단체 금상(충청남도교육감상)=온양초사초등학교 ∆학생개인 금상(예인 이광수상)=심민섭(국립전통예술고등학교) 군이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예산사물놀이경연대회를 통해 민족음악의 활성화와 신진 풍물인 발굴 및 육성에 앞장서 세계화의 토대를 구축하는데 바탕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