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경남 ‘마을기업’의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주세요!도내 마을기업의 성장을 지원할 경상남도 마을기업 지원기관 공모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가 9일부터 30일까지 ‘2021년도 경상남도 마을기업 지원기관’ 수행 희망 단체를 모집한다.
‘마을기업’은 각종 지역 자원을 활용한 수익사업을 통해 지역 문제를 해결하고 소득 및 일자리를 창출하는 마을단위 기업으로, 마을기업 지원기관은 이들 마을기업의 설립과 성장을 도와 사회적경제를 뒷받침하는 조직이라 할 수 있다.
마을기업 지원기관으로 지정되면 마을기업에 대한 필수 교육, 경영상담, 홍보·판로개척 지원 등 마을기업의 설립과 성장에 관한 지원사업을 내년 한 해 동안 수행하게 된다.
예산은 올해 보다 1억 원 증가한 6억 원을 편성함으로써, 지원기관의 기능강화를 통한 마을기업 지원 확대는 물론이고 더 나아가 도내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장재혁 도 사회적경제추진단장은 “경상남도 마을기업 지원기관의 공모를 통해 민간의 전문성과 비결(노하우)을 충분히 활용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수요자 중심의 지원기관 운영을 통해 도내 마을기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