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이재준) 가좌도서관은, 진로와 미래 직업을 고민하는 청소년들을 위해 오는 21일부터 12월 19일까지 온라인 진로특강 프로그램 ‘꿈꾸는 나의 미래를 찾아서’를 운영한다.
급변하는 사회에서 미래 사회에 대비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직업을 찾을 수 있도록 마련된 이번 강좌는, 청소년들이 꿈꾸는 직업의 전문가들이 미래 전망과 실제 현장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프로그램이다.
‘꿈꾸는 나의 미래를 찾아서’는 11월 21일부터 12월 19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씩 온라인 화상(Zoom) 강의로 진행된다. 실시간 온라인 라이브로 진행되기 때문에 참여자들은 각자 집에서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활용해 강의를 들을 수 있다.
강의는 총 4회에 걸쳐 실시간 온라인으로 열린다. 날짜별 강연자와 주제는 ▲11월 21일(토) 신지나 ICT산업분야전문가의 ‘10대가 알아야 할 미래 직업의 이동’ ▲11월 28일(토) 이정규 서울시립과학관장의 ‘빅히스토리가 내게 가르쳐준 것들’ ▲12월 12일(토) 이창현 작가&유튜버의 ‘비전을 발견하고 디자인하다!’ ▲12월 19일(토) 이규찬 웹툰작가의 ‘웹툰 작가를 꿈꾼다면 무엇부터 해야 할까?’ 등이다.
고양시 가좌도서관 담당자는, “‘꿈꾸는 나의 미래를 찾아서’ 진로 특강이 청소년들이 미래의 꿈을 키우고 관심 있는 분야의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어 앞으로 직업선택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참여 신청은 고양시 도서관 홈페이지(www.goyanglib.or.kr)에서 선착순으로 신청 가능하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고양시 가좌도서관 담당자(☎ 031-8075-9375)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