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봉면 명예사회복지공무원들이 음봉면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내방 주민을 대상으로 ‘어려운 이웃을 찾고 돕겠습니다’ 홍보캠페인을 실시했다.
음봉면 명예사회복지공무원들은 지난 5일 행복키움소식지와 리플렛을 나눠주며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고 도와주는 무보수 명예직인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의 역할 및 활동에 대해 홍보하며 사업동참을 유도하는 한편,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긴급지원사업 등 다양한 복지정보를 담은 리플렛과 홍보물품(마스크)을 배부하며 지역 주민들이 관심을 갖고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발견하면 제보해주기를 당부했다.
송재영 행복키움추진단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우리 주변에 힘든 이웃들이 더 늘어나고 있다”며 “이번 홍보 활동을 통해 지역 주민들이 복지서비스에 관심을 더 갖고 내주변의 이웃들을 한 번 더 돌아보고 살필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음봉면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무보수 명예직의 사회복지 인적 안전망으로 주요 활동 내용은 ▲도움이 필요한 가정에 대한 적극적인 제보 ▲위기가구 방문조사, 상담, 모니터링 과정 협조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을 위한 홍보, 교육, 나눔행사 참여 등이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