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평택시 청소년문화센터, 〈제3회 자원봉사자의 날〉 성료

코로나19 상황에서도 할 수 있는 봉사활동 공유

이예지 | 기사입력 2020/11/09 [17:36]

평택시 청소년문화센터, 〈제3회 자원봉사자의 날〉 성료

코로나19 상황에서도 할 수 있는 봉사활동 공유
이예지 | 입력 : 2020/11/09 [17:36]

▲ 평택시 청소년문화센터 〈제3회 자원봉사자의 날〉 성료.

 

지난 7일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주최하고 평택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종호),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이종규)와 소속 자치조직 자원봉사단TV가 주관한 <제3회 자원봉사자의 날>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자원봉사자의 날은 발표, 영상과 사진전시를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봉사경험과 그를 통한 느낀점 등을 다른 청소년들에게 전하는 활동으로 103명의 청소년이 참가했다. PPT, UCC 등을 통한 발표시간, 사진전시, 체험활동, 찬조 공연, 미니게임 등 다양한 활동으로 알차게 구성해 참가 청소년들이 즐겁게 참여했다.

 

작년과 다르게 올해 참가자들의 발표에서는 코로나19의 상황에서 할 수 있는 봉사활동 등을 공유하기도 했다. 또한 발표와 사진 분야를 나누어 시상을 진행했으며 각 3팀, 총 6팀이 수상했다.

 

발표분야의 대상을 수상한 라움조 팀의 윤서희(평택여고2)는 “이번 기회를 통해서 앞으로 자원봉사를 더 열심히 하는 봉사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운영 소감을 밝혔다.

 

발표분야의 우수상을 수상한 29아나팀의 배다빈(한광여고2)은 “이번 기회를 통해 자원봉사에 대해 다시 생각해볼 수 있었고, 돌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다른 분들의 자원봉사 경험담을 들으면서 정말 많은 종류의 자원봉사가 있음을 알게 되었다. 우수상을 주신 것 후회하지 않으시도록 더욱 열심히 봉사에 참여하도록 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자원봉사단TV 부회장 박서현(한광여고2)은 “봉사 경험을 함께 나눌 수 있는 행사를 기획하고 진행했다는 것이 너무 의미있고 뿌듯한 경험이었다. 또한 참가자들이 열심히 준비해주시고 함께 해주셔서 감사했다. 내년에는 더 많은 청소년들과 봉사 이야기를 나눌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하겠다”라고 운영 소감을 밝혔다.

 

이렇게 자원봉사단TV는 평택시에서 다양한 분야의 봉사활동을 하는 청소년들을 위한 나눔의 장을 마련했다. 다음 기획봉사활동은 ‘볼빨간 연탄나눔’으로 평택시의 어려운 이웃에게 연탄나르기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