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의왕시, 마음건강 프로젝트 ‘세심한 챌린지’ 운영

코로나블루 극복을 위한 비대면 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

곽금미 | 기사입력 2020/11/06 [14:33]

의왕시, 마음건강 프로젝트 ‘세심한 챌린지’ 운영

코로나블루 극복을 위한 비대면 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
곽금미 | 입력 : 2020/11/06 [14:33]

 

의왕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는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한 비대면 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인‘세심한 챌린지’를 운영하고 있다.

 

‘세(洗)심(心)한 챌린지’는 씻을 세(洗), 마음 심(心) 그대로의 뜻을 담아,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무기력과 우울감, 분노 및 스트레스 등 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의 마음건강을 점검하고 일상으로의 회복을 돕기 위해 개발한 비대면 맞춤형 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이다.

 

‘세심한 챌린지’는 PC나 모바일 검색창에서‘의왕시정신건강복지센터’ (https://uwcmh.com), 또는‘세심한 챌린지’(https://sesimhan.uwcmh.com)에접속하면 언제 어디서나 참여가 가능하다.

 

자신의 마음 건강상태를 점검 후, 일상 속 나만의 챌린지를 실천하여 심리적 회복력을 높이고, 점검 결과가 고위험군에 해당할 경우 상담을 원하는 시민은 정신건강전문가의 맞춤형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많은 시민이‘세심한 챌린지’에 참여하도록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챌린지 참여 후 가족, 친구, 주변 지인에게 SNS로 공유를 하면 기프티콘이 발송되며, 나만의 챌린지를 직접 실천한 뒤 후기 글을 작성한 시민에게는 스트레스 완화 아이템으로 구성된‘세심한 꾸러미’를 집에서 택배로 받아볼 수 있는 등 다양한 혜택이 준비되어 있다.

 

김재복 의왕시보건소장은“코로나19 장기화로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이‘세심한 챌린지’참여를 통해 심리지원 및 마음건강 증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