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남양주풍양보건소, 비대면 어린이 구강관리서비스 실시

곽금미 | 기사입력 2020/11/05 [16:07]

남양주풍양보건소, 비대면 어린이 구강관리서비스 실시

곽금미 | 입력 : 2020/11/05 [16:07]

▲ 교육자료를 제공받은 어린이집에서 자체적으로 구강관리교육을 실시.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코로나19로 인한 어린이 구강교육의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유치원, 어린이집 아동을 대상으로“비대면 어린이 건강관리서비스”를 추진하고 있다.

 

그동안 풍양보건소는 다양한 체험장비가 구비된 구강보건센터에서 ‘꾸러기 치아건강체험교실’ 등 어린이 구강프로그램을 운영하였으나, 올해는 코로나19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교육으로 전환했다.

 

비대면 구강보건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비대면 어린이 건강관리서비스”는 교육을 신청한 어린이집, 유치원 아동에게 어린이용 구강관리용품 및 교육자료(동영상, 활동지 등)를 제공하여 해당 기관 교사의 지도하에 교육활동을 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교육 주제는‘칫솔질’이며, 생활습관을 형성하는 아동기에 구강관리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이 닦기 습관과 건강한 치아관리법을 알게함으로써 평생 구강건강의 기틀을 잡고자 한다.

 

정태식 소장은 “코로나19로 집합교육이 제한되고 있는 상황에서 지역주민의 구강관리에 소홀해지지 않도록 전 연령층을 위한 비대면 프로그램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되었던 불소용액 배부도 11월부터 매주 목요일에 재개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풍양보건소 구강보건센터(☎031-590-6964)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