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아산시, ‘아산시 4차 산업혁명위원회’ 출범

미래전략사업 준비위한 기반 구축

곽금미 | 기사입력 2020/11/03 [11:27]

아산시, ‘아산시 4차 산업혁명위원회’ 출범

미래전략사업 준비위한 기반 구축
곽금미 | 입력 : 2020/11/03 [11:27]

▲ 아산시 4차 산업혁명위원회 출범식.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2일 4차 산업혁명 발전을 견인하고 미래 신성장 동력 창출을 위한 전략산업 육성을 함께할 ‘아산시 4차 산업혁명위원회’를 출범했다.

 

위원회는 윤찬수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당연직인 유지원 기획경제국장, 4차 산업혁명 및 전략산업에 관한 전문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민간 전문가 위촉직 10명 등 총 12명으로 구성됐다.

 

이번 출범한 위원회는 ‘아산시 4차 산업혁명 촉진 및 전략산업 육성·지원 조례’에 따라 △4차 산업혁명 촉진 및 전략사업 육성 종합계획의 수립·변경 △정책방향 설정 및 정책 과제의 추진상황 점검 등을 심의·점검할 예정이다.

 

이날은 10명의 위촉직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제1회 회의를 개최해 부위원장 선출, 위원회의 기능 및 운영방향 논의, 간사인 문병록 미래전략과장이 아산시 전략산업 추진 상황을 보고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부위원장에는 위원들의 호선에 의해 임은식 충남테크노파크 미래산업기획연구단장이 위원들의 동의를 받아 선임됐다.

 

윤찬수 부시장은 “아산시는 이번 4차 산업혁명위원회 출범을 시작으로 불확실성이 점점 커지는 미래를 어느 지자체보다도 발 빠르게 준비할 기반을 갖추게 되었다”며 “향후 발굴된 전략산업들이 보다 실효성 있는 정책으로 사업화 될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해줄 것”을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