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고양시 고양동, 독거어르신과 함께하는 ‘청춘노래방’ 사업 추진

이예지 | 기사입력 2020/11/02 [14:59]

고양시 고양동, 독거어르신과 함께하는 ‘청춘노래방’ 사업 추진

이예지 | 입력 : 2020/11/02 [14:59]

▲ 고양시 고양동 독거어르신과 함께하는 ‘청춘노래방’ 사업 추진.

 

고양시 덕양구 고양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홀로 사시는 독거 어르신 11가구를 대상으로 ‘독거 어르신과 함께하는 청춘노래방 사업’을 추진했다.

 

청춘노래방 사업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외부출입이 어려워진 65세 이상 70세 미만 독거어르신 중 참여의사가 있는 11가구를 대상으로 선정해 실시됐다.

 

이번 사업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직접 어르신이 평소 좋아하던 노래들을 추천받아 입력해드리고 쉽게 따라 부르실 수 있도록 악보를 출력해 예쁜 파일에 꽂아 드렸다.

 

이날 노래방 마이크를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요즘 코로나19 때문에 외출도 못하고 우울했는데 노래방마이크를 준다고 해서 얼마나 마음이 울컥했는지 모른다”며 “내가 좋아하는 노래를 마음껏 듣고 따라 부를 수 있어서 너무 기쁘고 행복하다”고 전했다.

 

고양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송혜란 위원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독거어르신이 평소 좋아하는 노래를 따라 부르시는걸 보니 너무 뿌듯하다”며 “이후에도 지속적인 관리로 노래를 추가 입력해 드리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또한 이동희 고양동장은 “코로나9로 집에만 계신 독거어르신들께 이번 노래방마이크 사업이 조금이나마 위안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독거어르신둘이 참여할 수 있도록 내년에는 사업을 확대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