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청소년재단 양촌청소년문화의집이 주최하는 실시간 유튜브 김포역사강의 ‘큰별쌤과 함께하는 김포역사여행’이 지난 달 24일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김포독립운동기념관 대강당에서 열린 이번 강의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김포시민 및 청소년들이 어디에서나 청강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했다.
이번 역사특강은 현장 방청에 참가한 운양중학교 학생들, 실시간 유튜브 구독자 등 300여명이 참여했으며, EBS 한국사 대표강사이며 다수 방송사 출현한 최태성 강사가 김포만세운동, 김포독립운동사 등 생생한 김포의 역사를 전달해 김포역사에 관한 궁금증과 깨달음에 관한 500여 개의 댓글들이 쇄도했다. 이후 큰별쌤 최태성과 함께하는 김포역사여행 동영상은 조회수 1천 명을 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이번 역사강의 동영상 테마별 편집본은 향후 김포시청소년재단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돼 문화의집 및 독립운동기념관의 김포 역사자료로 쓰일 예정이다.
최규장 수련관장은 “이번 역사특강을 코로나19로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만큼 어려움이 많았지만 시민과 청소년에게 평소에 접하지 못했던 김포역사의 숨은 이야기를 알게 되는 등 우리고장의 역사를 새롭게 알게 된 귀한시간이 됐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