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마을과 함께하는 온라인 진로직업체험 박람회 오는 30일까지 6가지 성격 유형에 따라 다양한 직업 소개
천안시는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과 ‘마을과 함께하는 온라인 진로직업체험 박람회’를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30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학생의 건강하고 안전한 활동을 위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는 학생들이 직업세계를 이해하고 진로를 탐색·설계할 수 있도록 진로직업체험 마을과 민주시민 마을, 자원봉사활동 마을의 세 가지 분야로 나뉘어 운영되고 있다.
진로직업체험 마을에서는 홀랜드 6가지 유형에 따른 30개의 직업군을 만나볼 수 있으며, 민주시민마을과 자원봉사활동마을은 민주시민으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소양과 청소년의 권리와 참여 및 자원봉사활동에 대해 체험할 수 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학생들이 이번 박람회를 통해 다양한 진로를 탐색하는 기회를 갖길 바란다”며 “코로나19 상황에서도 학생들의 꿈을 위해 비대면 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마을과 함께하는 온라인 진로직업체험 박람회는 홈페이지와 모바일(cndreamup.or.kr)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천안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041-621-0179)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