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차량등록민원실, 고객지향적 행정서비스 제공CS 업그레이드를 위한 차량등록 동선 안내 서류 보관용 파일 등 제작
아산시(시장 오세현) 차량등록과는 부서 실정에 맞는 고객 중심 서비스 제공 개선 과제 도출을 위해 전 직원이 토의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번 회의는 최근 시에서 추진한 한국능률협회컨설팅 고객만족 행정서비스 CS 수준 진단 결과에 따라 추진됐다.
토의는 민원 처리 시 첫 인사 부재, 차량등록 업무 처리 시 복잡한 이동 동선 등 고객 경험 접점 진단을 바탕으로 시민 불편사항에 대한 해결책을 모색하는 방향으로 지난 27일 실시됐다.
이에 따라 향후 전 직원 친절 마인드 함양을 위한 친절 교육 실시, 차량등록 업무처리 절차, 농협 및 번호판 제작소 가는 길 등 시민이 보기 편한 차량등록 동선 안내 서류 보관용 파일 등을 제작해 보다 발전한 고객 지향적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장래영 차량등록과장은 ”민원 최접점에 있는 부서이니만큼 민원인들의 의견에 더욱 귀 기울여 시민이 행복한 친절한 아산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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