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이재준)는 고양시자살예방협의체에서 ‘세계자살예방의 날’을 기념해 진행한 온라인 캠페인 ‘내가 바로 생명사랑 퀴즈왕’ 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고양시는 지역사회 복지관 및 정신건강증진시설 등과 고양시자살예방협의체를 구성해 자살 위험에 대한 사회적 안전망 조성에 힘쓰고 있다.
그 일환으로 마련된 ‘내가 바로 생명사랑 퀴즈왕’ 캠페인은, 세계보건기구가 제정한 ‘세계자살예방의 날(9월 10일)’을 맞아 온라인 퀴즈를 통해 자살예방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생명존중과 자살예방을 위한 사회 분위기 확산을 도모하고자 진행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온라인 캠페인 ‘내가 바로 생명사랑 퀴즈왕’은 단순히 소통채널을 온라인으로 변경한 것만이 아니라, 퀴즈 이벤트 형식으로 시민들이 ‘자살’이라는 주제에 대해 거부감 없이 접근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고양시자살예방센터에서는 자살예방을 위한 무료상담과 프로그램, 자살예방교육, 다양한 인식개선 활동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도움이 필요한 시민은 누구나 센터로 문의(☎031-927-9275)하면 된다.
관련 정보는 고양시자살예방센터 홈페이지(www.goyangmaum.org)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