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대구농업인대학, 미래농업과 수료식 개최 27일 대구시농업기술센터, 지역 농업인 38명 수료
27일 대구시농업기술센터에서 ‘2020 대구농업인대학 미래농업 과정’ 수료식이 열렸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와 교육생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수료식에서는 38명의 교육생이 수료하였으며, 학생장 도은희씨가 공로상을 수상했다.
대구농업인대학은 지난 5월 12일부터 10월 27일까지 총 18회, 72시간 과정으로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운영되었으며, 농업 분야에 대한 체계적이고 수준 높은 교육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 농업인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교육과정은 미래 농업환경, 미래 작목, 스마트농업 및 교양과목 등 이론 교육과 함께 우수농장 현장체험 등 수요자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됐다. 특히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실습교육 및 비대면 과제교육 등 탄력적으로 과정을 운영하고 현장 교육 시에도 교육생들의 철저한 개인위생 수칙 준수로 안전하게 진행됐다.
이솜결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코로나19의 어려운 교육여건 속에서도 교육생들의 배움에 대한 열정과 농업기술센터의 다양한 교육운영 시도를 통해 당초 계획된 교육 프로그램을 모두 진행할 수 있었다”면서, “이번 교육이 미래의 농업을 대비하는 농업인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기술을 습득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 이번 교육과정에서 습득한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 농업의 소중한 가치를 지켜내는 유능한 전문 농업인이 되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